부산․울산․경남지역 모바일서비스, IT플랫폼, 스마트 분야 대상
‘창업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은 유망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국내외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해외 시연회를 개최해 해외 사업개발·투자유치를 촉진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분야는 모바일서비스, IT플랫폼, 스마트상품, VR 등 기술 분야다.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창업7년 이내 중소기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센터는 참가 신청팀에 대해 1차 서류심사를 실시하고, 이후에는 서류합격한 팀을 대상으로 최종선발 오디션 거쳐 5개 내외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팀은 3개월 동안 국내 사전교육(4주)과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8주)에 참여한다.
멘토링, 현지시장조사, 네트워킹, IR 리허설, 투자기관 대상 데모데이 등의 기회를 비롯, 항공료, 숙박비 지원 등의 각종 혜택도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31일까지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홍근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올해 특히 스타기업 발굴과 글로벌 진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울산·경남지역의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lyo33@ilyo.co.kr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