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여행(코레일) 코스
기차여행은 코레일 각 역의 투어매니저가 20명 이상 관광객을 모아 삼랑진역에 도착하면 시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셔틀버스는 김해가야테마파크의 보유차량 2대를 활용한다. 삼랑진역에서 출발해 김해낙동강레일파크, 봉하마을(중식), 화포천습지생태공원, 김해가야테마파크를 거쳐 다시 삼랑진역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마련한다.
-김해시티투어 신규코스
김해시티투어 신규코스는 김해시가 현재 운영 중인 김해시티투어 ‘가야의 땅 투어’ 기존코스와는 별개로 김해낙동강레일파크를 중심으로 설계한 코스다.
당일코스와 1박2일 코스로 구분해 신청 받고, 15명 이상 예약 시에는 김해시티투어 위탁업체인 미래고속관광(주)에서 진행한다.
당일코스는 김해관광종합안내소~삼랑진역(경유)~화포천습지생태공원(중식)~ 봉하마을~김해낙동강레일파크~삼랑진역(경유)~김해관광종합안내소로 돌아온다.
1박2일 코스는 쓰리파크 코스로 김해롯데워터파크,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를 중심으로 설계했다.
1일차에는 김해종합관광안내소~김해롯데워터파크(중식)~화포천습지생태공원~낙동강레일파크(석식)~김해가야테마파크를 거쳐 아이스퀘어에서 숙박한다.
2일차에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중식)~가야의 거리~ 가야역사유적지 ~김해종합관광안내소로 돌아오는 코스다.
-경남도와 연계 광역코스
경남도와 연계한 광역코스는 중국관광객 등 김해공항으로 들어오는 외국인 관광객을 김해시로 유치하기 위한 코스다.
경남도와 경남개발공사에서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경남광역코스개발에 우리시의 쓰리파크가 적극 반영되도록 요청 중이다.
코스는 김해공항~김해가야테마파크~아이스퀘어(숙박)~김해낙동강레일파크를 거쳐 산청(동의보감촌), 통영(장사도), 거제(자연예술랜드) 등을 관광하는 코스로 추진할 예정에 있다.
‘가족과 연인, 학생, 시니어’의 맞춤형 추천코스
시는 이밖에도 ‘가족과 연인, 학생, 시니어’ 등 연령과 대상에 따라 맞춤형 관광코스도 개발해 소개하고 있다.
가족여행 코스는 봉하마을~화포천~낙동강레일파크~가야테마파크로 체험과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연인코스는 김해문화의전당~내외동 브런치타임~연지공원을 거치는 연인들만의 추억을 만드는 코스다.
초·중·고 학생코스는 국립김해박물관~가야테마파크~김해천문대~목재문화체험관~워터파크로 학습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시니어코스는 수로왕릉~민속박물관~김해뒷고기~장유카페거리로 옛 정취를 즐길 수 있고 여유를 가지는 코스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