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하용성 기자 =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직무대리 정병훈)는 지난 20일 오후 2시 창원 시티세븐 풀만 엠버서더 호텔 2층 아모리스홀에서 ‘고교-대학 MOU 체결 및 진로-진학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행사에는 경상대 총장 직무대리를 비롯한 입학본부 관계자, 김영수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을 비롯, 지역교육장, 시도교육청 장학관, 165개교 고등학교장과 진로진학 담당 교사 등 모두 2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신용민 입학본부장), 환영사(정병훈 총장 직무대리), 격려사(박종훈 경남도교육감), 프로그램 협약(MOU) 체결식, 2016년 경상대학교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소개(김정현 입학정책팀장), 진로-진학세미나(김영수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 폐회의 순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히 경상대는 고교생에게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와 전공 관련 심화프로그램을 제공,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제고시키고 진로체험을 하도록 하기 위해 이날 MOU를 체결했다.
경상대 관계자는 “고교-대학 간에 협의체를 구성해 유기적인 의사소통 체계를 형성함으로써 고교 교육과정 정보교류를 강화하고 공교육을 내실화하기 위해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