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마누엘영육아원은 1951년도 설립된 복지시설로서 아동보호 및 양육시설이며 약 100여명의 아동들이 생활하고 있다.
공사에 따르면 (사)사랑해 밥차, 김천 우리봉사단과 함께한 이번 ‘ex-FOOD가 전하는 행복레시피’ 활동에서 도공 대경본부는 지난해 국민평가 최우수 휴게소 중 한 곳인 김천(부산)휴게소의 대표 음식 ‘수제왕돈가스’를 대접하고 생필품 등 시설에 필요한 물품도 함께 전달했다.
‘ex-FOOD’가 전하는 행복레시피‘는 2015년 국민평가 최우수 휴게소 9곳의 대표음식을 농촌마을 및 복지시설 등을 월별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무상으로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김대진 본부장은 “지난해 실시한 휴게소 국민평가 결과 전국 최우수 휴게소의 50%인 9곳이 대구경북 지역의 휴게소가 차지함에 따라 휴게소에 대한 국민적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고, 특히 2016년 새내기 직원들도 봉사활동에 동참해 더욱 뜻깊은 행사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도공 대경본부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EX-FOOD는 2015년 3만5000명의 고객이 휴게소에서 음식 구입 후에 스마트폰으로 직접 평가한 점수와 조리학교 교수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실시한 암행평가 점수를 합산해 전국적으로 선정된 대표 음식을 칭하는 브랜드이다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