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김해시는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대상으로 유아숲체험장 숲반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숲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 활동으로 유아의 전인적 성장 발달 도모를 위해서다.
유아숲체험장 숲반은 정기적으로 숲에서 생활하며 다양한 숲 체험으로 아이들의 상상력 및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하는 것으로 현재 반룡산공원 유아숲체험장에서 주1회반, 5개반이 4월부터 운영중에 있다.
숲반은 분성산 생태숲과 진영금병공원 유아숲체험장에서 운영될 숲반 주1회, 각 개소별 5개반에 대해서 모집하는 것이다. 신청요건은 김해시 소재 주1회 정기적으로 참여 가능한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이며,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 일정 등은 김해시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운영방법은 선정된 유치원ㆍ어린이집에서 주1회 숲반을 편성하여 8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김해시는 장소 및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숲해설가 1명을 배치하여 숲체험활동을 지원한다.
김해시는 분성산 생태숲 개장에 맞춰 유아숲반 확대 운영, 숲해설프로그램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현재 운영중인 김해목재문화체험장의 어린이․청소년 대상 목공체험, 성인대상 목공취미반, 여름방학 목공프로그램과 더불어 시민들의 산림복지 증진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