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행정자치부 3월말 평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09~2015년까지 행정자치부 평가 ‘최우수’ 3회, ‘우수’ 4회, 경북도 평가 ‘최우수’ 6회, ‘우수’ 4회, ‘장려’ 1회 등 그동안 지방재정 조기집행 부분에서 구미시의 탁월한 업무추진 능력을 평가 받은 바 있다.
시에 따르면 상반기 조기집행 추진 목표를 60%로 행자부의 기초자치단체 기준목표 55%보다 5%높게 설정하고, 조기집행 대상액 7104억원의 60%인 4262억원을 올해 상반기에 집행한다는 목표를 설정해 행자부 목표액(56.5%)기준대비 107.94%(4014억원 목표 4332억원 집행)라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이와 관련 시는 부시장을 단장으로 조기집행 추진단을 중심으로 4개반 40명의 조기발주 설계추진단을 구성하고 매주 부서별 조기 집행 추진상황 보고, 부서점검, 집행실적 일일점검을 실시하는 등 경제활력 제고 및 서민생활 안정화 지원을 위해 조기집행 추진에 힘써 왔다.
이번 경북도 6월말 평가 ‘대상’을 차지하기 까지는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조기집행 10대 추진 지침에 의거 총력을 기울인 결과로 자평했다.
구미시는 하반기 재정집행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집중 집행하고 낭비·비효율을 사전에 방지해 균형 집행에 내실을 다진다는 방침이다.
cch@ilyo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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