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다은 아나운서(사진=KBS 홈피)
[대전=일요신문] 육심무 기자 = 국토교통부와 환경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는 10월 예정인 ‘제1회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행사의 성공을 기원하는 성공개최 다짐대회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8일 개최한다.
이번 성공개최 다짐대회는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주최기관 및 정부 관계자, 물 관련 학계, 업계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각 분야별 추진현황 및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70여일 앞으로 다가온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행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모으기 위헤 마련되었다.
이 행사에서는 물의 중요성과 함께 대한민국 국제물주간을 대중에 널리 알리고 향후 다양한 국내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될 홍보대사로 KBS 정다은 아나운서가 위촉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제물주간(Korea International Water Week 2016) 행사는 작년에 개최된 제7차 세계물포럼의 성과를 이어나가기 위하여 국토교통부, 환경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K-water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물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로 10월 19∼22일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 ,
이 행사에서는 세계 물관련 이슈에 대해 논의하고, 물 산업 육성 및 국내 기업 해외진출을 확대하기 위한 전시회, 세미나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smyouk@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