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창업업체들에게는 판로확보 등 사업안정화를 도모하고 중견기업들에게는 신기술 창업아이템 제공 등을 제공한다는 시의 설명이다.
신청자격은 부산창업지원센터 1기~7기 (기)사업수행 창업기업(부산청년CEO협회 회원사)과 부산디자인센터 등 부산지역 창업지원기관의 사업 수행중이면서 기관(부서)추천을 받은 창업기업으로 한다.
참가신청서를 17일 오후 6시까지 (사)부산청년CEO협회로 메일 제출하면 된다.
㈜대선주조의 제안내용은 소비자대상 오프라인 홍보, 향토기업 이미지 개선 및 온라인 마케팅 방안 아이디어 등이다. 선정 창업기업은 29일 오후 2시 대선주조 사업장(기장)에서 개최 예정인 ‘업종별 중견-창업기업 동반성장 네트워킹 데이’ 행사시 제안 아이디어를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채택된 아이디어에 대해 기업간 연계·협의 등을 거쳐 대선주조(주)와 사업수행 또는 아이디어 구매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업추진을 위하여 지난 4월, 해운대 센탑에서 영국, 선진국 창업 엑셀러레이터(The Bakery Worldwide) 성공사례 벤치마킹으로 ‘중견기업과 창업기업 동반성장 네트워킹 사업’ 추진을 위한 부산광역시장-부산상공회의소 회장-(사)부산청년CEO 협회장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었다.
부산시 관계자는 “업종별로 제1차로 추진하는 대선주조(주)와 창업기업의 상생 네트워크가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영국, 선진국 창업 엑셀러레이터 사례가 확산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전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