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능 장애’가 자신에게도 찾아왔다는 것을 깨달은 L씨는 심한 좌절감에 빠져들었다. 절친한 친구에게 이 같은 사실을 털어놓은 L씨는 ‘치료를 해주겠다’며 호언장담하는 친구의 성화에 못 이겨 술집여성과 관계를 가져보았다. 그런데 문제가 있는 줄만 알았던 자신의 물건이 오히려 예전보다 고도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아닌가.
L씨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아내와의 잠자리를 다시 시도해보았지만 이상하게도 결과는 예전과 마찬가지였다. L씨의 경우, 자신의 성적 기능에 문제가 있다고 느끼면서 아내에게 들통날까 두려워하고 불안해하는 데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우선 용기를 내 아내에게 털어놓은 후 함께 해결방안을 찾는 게 급선무다.
L씨처럼 다른 여성과는 섹스가 가능하지만 아내와는 어려움을 겪는 남성들이 의외로 많다. 모든 생활을 함께하는 부부의 특성상 잠자리 문제 외에 자녀교육문제, 경제적인 문제 등으로 마찰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지고 이 같은 대립이 잠자리까지 이어지곤 한다. 또한 두 사람 사이에 두려움, 거절, 오해, 굴욕, 요구, 소외 등이 있을 때, 정상적인 섹스가 어려워지는 것은 당연하다. 따라서 성기능 장애의 치료를 위해서는 두 사람이 동시에 참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허심탄회한 대화와 노력을 통해서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조루, 발기부전, 왜소증과 같은 기질적인 문제-라면 의술의 힘을 빌리는 것도 좋은 해결책이 될 것이다.
비버리힐 남성클리닉 02-776-0668
-
최악은 라멘! 치매 예방을 위해 그만둬야 할 식습관 5가지
온라인 기사 ( 2023.09.19 14:57 )
-
"사과는 필요할 때만 해라" '자기 비하' 가면 증후군 극복법
온라인 기사 ( 2023.09.25 10:52 )
-
시력·치아 손실 조심! 알츠하이머 위험 높이는 16가지 요인
온라인 기사 ( 2023.10.05 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