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일요신문】 충주시선관위와 제천시선관위가 공동으로 휴가철을 맞아 야영장과 워터파크에서 진행한 Vote Camping Day(보트캠핑데이) 홍보행사. <사진=충주선관위 제공>
【충주=일요신문】 남윤모 기자= 충주시선거관리위원회와 제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공동으로 주권의식 함양과 올바른 선거문화 조성을 위한‘보트 캠핑 데이(Vote Camping Day)‘ 캠페인을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제천 월악산닷돈재야영장과 충주 탄금호조정경기장 캠핑장에서 실시했다.
’행복한 캠핑, 아름다운 선거’라는 주제로 여름 휴가철 캠핑장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 캠페인은 가족과 함께하는 페이스페인팅, 제19대 대통령에게 바라는 점을 적어보는 붙임쪽지 활동, 미니 거리공연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선관위 직원들이 송계계곡 주변과 탄금호 주변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행사에는 2016년도 하반기 공정선거지원단도 동참해 불법기부행위 상시제한 및 과태료·포상금 제도 안내에 대한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선관위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통해 내년 12월에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선거가 깨끗하고 아름다운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ltnews@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