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안전하게 정력을 관리하는 지름길은 무엇일까. 가장 쉽고도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키 포인트는 허리의 건강을 체크하는 것이다. 허리의 통증이나 묵직함, 뻐근함 등 허리의 제증상은 정력 약화의 뚜렷한 증상의 하나다.
허리와 남성의 정력은 불가분의 관계라 허리 건강에 바짝 신경을 써야 한다. 허리가 아프면 부부생활을 하는 것조차 힘들 정도다. 허리는 외형적으로 힘을 쓰는 중심축이지만 더 나아가서는 정력을 주관하는 원천이라 그 중요성이 더욱 크다.
한의학에서 신장은 비뇨기와 생식기 모두를 관장할 뿐만 아니라 경락의 기능까지 포함하는 장기다. 신장이 허해지면 허리가 자주 아플 뿐만 아니라 생식기관 및 근육이나 뼈도 함께 약해져서 하체에 힘이 빠지게 된다.
이렇게 신장의 기운이 허약하여 생기는 요통을 신허요통이라 한다. 신허요통이 생기면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묵직하게 허리가 아픈 증상과 함께 소변 보는 게 시원치 않아지면서 성욕이 떨어지고 방치하면 불감증, 조루증, 발기부전 등 심각한 성기능 장애가 찾아온다.
신허요통이 있을 때 동반되는 발기부전 증상은 음경이 발기하지 않거나 발기해도 단단하지 않다.
발기부전 치료는 익신장양탕이나 익신보음탕으로 근본적인 원인을 다스린다. 특히 발기부전은 남성의 연령에 따라 각기 원인이 다르므로 처방도 달리하는 것이 원칙이다. 50~60대의 발기부전 환자는 보통 신장의 양기가 부족하여 발병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는 신장의 양기를 돌보는 익신장양탕으로 다스린다.
또한 30~40대의 발기부전은 신장의 음기가 부족하여 발병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는 익신보음탕으로 신장의 음기를 돌봐 신장의 음기와 양기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치료한다. 물론 30~40대 남성 중 발기부전의 증상이 심각한 경우는 익신장양탕으로 치료한다.
또한 바로 발기를 시키고자 한다면 속효기양단을 복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정력에 좋은 순수한약재만을 사용해 처방한 것으로 치료목적으로 사용시 매일 1환씩 복용하면 사람에 따라 2~3개월 정도면 치료효과를 볼 수 있는 처방이다. 또한 정상인들이 복용하면 한창 때의 발기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골프, 등산, 여행시 피로도 덜 느낀다.
특히 속효기양단은 정상적인 30~40대 중에서도 좀더 강한 만족감을 얻으려고 한다면 매일 1환을 복용하면 부작용 없이 신장의 정기를 보해주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부부생활과 정력감퇴 및 갱년기를 예방할 수 있다.
김재우 한의원 원장 www.kjwclinic.co.kr
문의 02-548-9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