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으로 보면 누가 봐도 건강해 보이고 자신감이 넘쳐 보이는 남성들이 상담을 하면 할수록 어깨는 축 처지고 얼굴에 수심이 가득 찬다. 이들 남성의 공통된 특징은 직장일과 사업에 몰두하다가 그만 아내와의 부부생활을 등한시하게 된 것이다. 주로 아내의 불만이 터지면서 급기야 자신의 발기부전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게 된다.
발기부전 때문에 아내 앞에서 어깨를 펴지 못하고, 사회에 나가서도 남자구실을 못한다는 생각은 자괴감을 불러일으킨다. 발기부전으로 인한 고통은 그야말로 어떤 질병과 견줄 수 없을 정도로 크다고 할 수 있다.
발기부전은 얼마든지 치료가 가능한 하나의 질환에 불과한데 이를 숨기고 다시는 남성이 일어서지 않을 것이라며 자포자기하는 남성들의 태도는 그 어떤 것보다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다.
발기부전은 치료가 불가능한 불치병이 절대 아니다. 또한 다른 질환과 마찬가지로 조기에 치료를 하면 예후가 좋은 것이 물론이다. 발기부전 환자를 치료할 때 의사는 그 어떤 것보다 환자에 대한 따뜻한 애정과 자신감을 가지고 임한다. 그간의 위축감과 좌절감을 어루만지면서 반드시 치료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데 심혈을 기울인다.
발기부전 한방치료는 원인별, 연령별 치료를 원칙으로 한다. 30~40대 남성은 신장의 음기를 북돋아 치료하는 기음탕으로, 50~60대 남성은 신장의 양기를 북돋아 주는 기양탕으로 치료한다. 30~40대 남성 중 정력이 매우 약한 경우 기양탕으로 치료한다. 환자의 증상과 원인에 따라 약재를 가감한다.
부부 생활을 빨리 정상화시키고자 한다면 선인환소단으로 급처방을 한다. 선인환소단은 1일1환 복용하면 스트레스에 저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고 항피로 작용과 정기를 보하여 한창 때의 발기력으로 회복시켜준다. 발기부전 치료 기간에 부부생활을 원할 때는 한번에 복용량을 늘려 2환을 복용하면 부작용 없이 상대방이 확실히 느낄 정도로 음경의 강직도가 강해져 정상적인 부부생활이 가능하다.
선인환소단의 또 다른 효능은 발기부전의 진행 상태와 성기능 약화 정도를 파악해서 진단하는 데도 도움된다. 2환을 복용한 후 2시간 걸리면 정력 약화 초기 상태이며 3~4시간 걸리면 중기 상태, 5~6시간 이상 걸려서도 발기가 되지 않으면 중증 발기부전으로 진단하여 그에 따른 치료시기를 결정해서 치료를 하면 도움이 된다.
육체적인 고통은 없지만 정신적인 부담이 극심한 발기부전. 원인을 알고 치료를 하면 부부가 만족하는 부부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
김재우 한의원 원장 www.kjwclin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