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먹기 좋게 노릇노릇 구워진 생선구이는 별다른 반찬 없이도 밥 한 그릇은 뚝딱하게 만드는 바닷가 인근의 대표 먹거리 중 하나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맛보기에 좋은 생선구이는 특히 강원도 속초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별미 중의 별미다.
자자한 명성만큼이나 속초 골목 구석구석에는 생선구이전문점이 즐비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단연 유명한 곳 하면 ‘신피디통큰’을 빼놓을 수 없다.
지난 5월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의 대한민국 명작기행 코너에 소개된 속초 생선구이 맛집인이 곳은 속초를 찾은 관광객들이 반드시 방문한다는 속초여행의 필수코스다.
무엇보다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여행객들도 부담 없이 그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한상차림으로 11종의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생선구이 세트 메뉴는 다른 음식점들의 단품 가격과 동일함에도 생선구이 11가지 종류는 물론, 문어무침·메로구이·아바이순대·가리비무침과 동해안의 인기생선 도루묵튀김 등의 넉넉한 상차림을 배불리 맛볼 수 있어 손님들에게 유난히 인기가 높다.
거기다 노릇함이 살아나게 1차 초벌구이 한 다음 숯불 위에 2차로 다시 구워낸 생선의 맛은 기름기가 쏙 빠지면서도 부드러워 단연 일품이다.
주인장의 넉넉한 인심에 깊은 손맛까지 더해져 관광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 탓에 최근 2호점을 확장 오픈했다.
사계절 언제든 찾아와 푸짐한 생선요리를 맛볼 수 있어 속초여행의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한 생선구이전문점에 방문하면 속초의 매력에 빠질 수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