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자원봉사자 1000명 참가, 사기진작 및 화합의 장 마련
이날 행사는 ‘봉사와 나눔으로 하나되는 희망 충북!’이라는 주제로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최정옥 센터장)가 주최하고 청주시자원봉사센터(최창호 센터장)이 주관하여 진행했다.
또, 참다운 자원봉사 정신으로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이바지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지역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시종 충북도지사, 김양희 충북도의회 의장, 이승훈 청주시장,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자원봉사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달하고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함께했다.
이시종 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자원봉사자는‘도민 모두가 행복한 함께하는 충북’을 이끌어내는 마중물로써 우리 사회의 희망이자 진정한 리더”라며 자원봉사활동의 중요함을 강조했다.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화합한마당’에서는 풍선 탑 쌓기, 협동 기차 릴레이, 강강수월레 등 명랑 운동회가 진행됐으며 레크리에이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행사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했다.
최정옥 도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이 지역의 벽을 허물고 소통하는 모습을 통해 우리 충북의 희망을 보여주었다”면서 “한마음대회를 기점으로 더욱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이 전개되고, 도내에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tnews@ilyodsc.com
-
충북도, 코로나19 심신치유 초중고 학생 승마체험 신청 받아
온라인 기사 ( 2021.03.04 08:43 )
-
청주 낭성면 주민 "초정~보은간 송전선로 건설 중단하라"
온라인 기사 ( 2021.03.02 18:06 )
-
청주시향 단원 포함 충북 코로나19 13명 확진…누적 491명
온라인 기사 ( 2020.12.10 1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