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 김응규 도의회 의장, 남유진 구미시장, 윤두규 경북어린이집연합회장과 도내 2100여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60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8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최근 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성교육에 대해 보육인의 의지를 알리고, 보육비전 제시와 인성교육을 주제로 하는 갈라쇼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행사장 주변에는 도내 원장 및 보육교사들이 아이디어와 솜씨를 발휘해 만든 교재교구와 사진 전시회를 열러 경북 보육 수준을 한단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행사 전 보육인의 자발적 모금을 통해 조성된 1000만원의 성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할 예정으로 이날 모인 기금은 저소득층 어린이들로 구성된 경북도 천사오케스트라에게 지원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영유아 보육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70명에 대해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 우리사회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는데 기여한 다자녀 보육인과 경북도 보육발전과 어린이집연합회 발전에 기여한 보육관계자에게도 표창 및 공로패를 수여했다
도 김장주 행정부지사는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교사라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육인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라며, “도에서는 앞으로 보육의 질적 수준 향상뿐만 아니라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해서도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cch@ilyodg.co.kr
cuesign@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