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북= 세종시 장군면이 오는 8일 장군면 대교1리 김종서장군 묘역 일원에서 김종서장군문화제를 개최 한다. <사진=장군면 제공>
[세종·충북= 일요신문] 임규모 기자 =세종대왕의 충신이자 6진 개척의 주인공인 김종서 장군을 기리는 축제가 오는 8일 장군면 대교1리 김종서장군 묘역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종서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장군면민의 화합 등을 위해 열리는 이번 문화제는 장군문화제, 면민화합걷기대회, 김종서장군 제향,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작은 음악회 등 5개 행사가 마련됐다. 또 김종서 장군 주제 극 공연과 김종서장군의 호연지기를 함양하기 위한 승마체험 및 열기구 체험 등이 마련됐다.
특히, 김종서 장군의 대표적인 업적인 6진 개척을 기념하기 위해 ‘6진 개척지도’체험을 마친 어린이에게 도서 1권씩을 증정한다.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세종시 시티투어(하루 6회) 이외에도 세종축제가 개최되는 호수공원~김종서장군문화제 행사장, 영평사 구절초 축제장~장군문화제 행사장까지 오가는 셔틀버스가 1시간 간격으로 운행된다.
박덕규 장군면장은 “세종대왕이 가장 신임했던 김종서 장군의 호국정신을 배우고 기리는 역사문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그동안 차질 없이 준비했다.”고 말했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