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1일까지, 우수 제보자 표창 예정
시의회는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추진하고, 시민 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시민제보상황실을 운영하고 시민제보는 오는 12일부터 31일까지 접수한다.
제보대상은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 생활불편 사항, 기타 제도개선 사항 등 대구시정 전반에 대한 사항으로, 제보된 내용은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시 참고자료로 활용되며, 감사 종료 후 처리 결과를 제보자에게 통지한다.
특히, 올해는 제보 내용 중 행정사무감사 안건으로 채택돼 시민 불편사항 해소, 제도 개선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제보자에 대해서는 각 상임위원회로부터 추천받아 표창할 예정이다.
단, 개인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계속적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인 사항, 의장 및 의원을 모독하는 사항, 다른 기관에서 감사했거나 감사 중인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는 제보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 방법은 인터넷(http://council.daegu.go.kr), 전화(053-803-5038), 팩스(053-803-5046) 및 우편 접수로 가능하며, 대구시의회 1층 홍보담당관실을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류규하 의장은 “시민이 행복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시민과의 소통이 중요하다”며,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제보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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