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먹거리가 가득한 지역축제는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 동료 등 누구와 함께 찾아도 즐거움으로 가득하기 때문이다.
특히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철에는 본격적인 여행주간을 맞아 각종 지역축제들이 무척 활발한데, 그 중 단연 으뜸으로 손꼽히는 곳은 바로 태안이다.
이때쯤이면 살이 제대로 오른 대하로 가득한 안면도 백사장대하축제는 대하 외에도 꽃게, 전어, 전복, 우럭 등 각종 해산물이 풍성해 더욱 인기가 좋다.
또한 대하축제가 끝난 뒤에는 아름다운 불빛들이 화려한 수를 놓는 태안 빛축제도 즐길 수 있어 태안 구석구석에는 가볼만한 곳으로 즐비하다.
이처럼 해마다 태안을 찾아오는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안락한 태안펜션 ‘썬블루펜션’은 태안여행을 계획하기에 제격인 쉼터 같은 곳이다.
신축목조펜션으로 쾌적한 환경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편안한 휴가를 위한 조식 및 저녁 바베큐세트 등이 다양하게 준비돼 마음 편히 머물렀다 가기에 제격이다.
마치 내 집인 듯 쾌적하고 깨끗한 시설에도 부담 없이 머물도록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어 태안가족펜션, 태안커플펜션으로 찾는 이들도 많다.
게다가 절로 감탄을 자아내는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조망이 무척 뛰어나 잊을 수 없는 태안여행 추억을 만들거나, 서해안 태안의 색다른 여행코스를 만끽하면서 사랑하는 이와 사랑을 속삭이기에 좋다.
만약 아이와 함께 동행했다면 이색 체험현장으로 갯벌체험도 가능하고, 태안의 구석구석을 좀 더 관광하고 싶다면 차량 대신 자전거로 이동하며 시원한 바닷바람을 벗 삼아 여행을 만끽해도 더할 나위 없는 태안여행이 된다.
본격적인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안면도 대하축제와 화려한 빛축제가 여행객을 반기는 태안으로 함께 추억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