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사이버대와 에이퍼스트호텔 명동, ㈜사람과서비스는 18일 서울 중구 다동에 위치한 영진사이버대 서울학습관에서 관광산업발전과 호텔관광 전문인력 교류를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 이 훈 에이퍼스트호텔명동 대표, 고상동 영진사이버대학 평생교육처장, 이태훈 ㈜사람과서비스 대표) 사진=영진전문대 제공
[대구=일요신문] 김성영 기자= 영진사이버대가 서울 중심가에 개관하는 호텔과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유커(遊客)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영진사이버대는 18일 오후 이 대학 서울학습관에서 ‘에이퍼스트호텔(a First Hotel)명동’ (대표 이훈), ‘㈜사람과서비스’ (대표 이태훈)와 관광산업 발전과 호텔관광 전문인력 교류를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에이퍼스트호텔(a First Hotel)명동은 서울 중심가인 중구 다동에 위치해 있으며, 다음달 초 개관 예정으로 이 호텔 신규 직원 51명은 영진사이버대 서울캠퍼스에서 호텔서비스와 직무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진행은 ㈜사람과서비스가 담당한다.
또, 호텔 직원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영어 교육프로그램 등 상호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을 공동개발·운영할 예정이며, 호텔 직원들이 자기계발을 위해 대학에 산업체위탁생으로 입학하면 장학금 혜택을 주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영진사이버대 관광영어학과 재학생들 역시 에이 퍼스트 호텔(a First Hotel)명동서 현장실습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스타일 로프트 글로벌이 국내 1호점으로 오픈하는 에이퍼스트호텔(a First Hotel)명동은 객실 140실 규모의 중급 호텔로 고급 레스토랑, 바 등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유커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에 위치해 있고 북촌 한옥마을도 인접해 있다.
㈜스타일 로프트 글로벌은 이번 1호 체인을 기반으로 점진적으로 국내 주요 도시에 체인을 확대·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고상동 영진사이버대 평생교육처장은 “㈜스타일 로프트 글로벌은 이번 1호점에 이어 부산 등에 에이퍼스트호텔(a First Hotel) 체인점을 확대할 사업을 구상하고 있어서, 우리 대학의 교육 전문성을 접목시켜 급변하는 국내 관광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도록 상호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cuesign@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