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방동 삼방전통시장 일원에서 캠페인을 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과 직원들.(출처= 김해시)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김해시 일자리창출과 직원들이 10월 27일 삼방동 삼방전통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상인과 참여한 ‘전통시장 상인들과 하나 되는 김해를 위해 ‘청렴, 청결, 친절’ 확산 실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캠페인은 전통시장의 변화가 최우선임을 인식하는 상인 스스로가 참석하여 ‘청결, 친절’ 실천 캠페인 결의문을 낭독하고 일자리창출과 직원들은 친절캠페인 구호를 외치고 삼방동 전통시장 주변 바닥에 버려진 껌딱지 제거 및 구석구석에 쌓여 있는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이번 청결+친절+청렴 확산 실천 캠페인을 관내 전 지역 전통시장으로 확산해서 전통시장의 쇼핑환경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내 시장은 내가 가꾼다’라는 상인들 스스로 시장을 만들어갈 것을 다짐했다.
일자리창출과 김규욱 과장은 “날로 줄어드는 전통시장 이용 고객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상인회에게 쉽게 할 수 있는 질서, 친절, 청결 등 기초질서 지키기가 필수”라며, “고객이 다시 찾을 수 있도록 기초질서 지키기와 더불어 가격 정찰제 등 상거래 질서 확립도 당부한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