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서 수여 후 가진 기념촬영 모습.
[경남=일요신문] 정민규 기자 = 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가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범위는 ‘공공행정 콜센터 운영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다.
인증 획득은 지난 9월부터 전문기관의 컨설팅을 받고 콜센터 운영에 대한 규정과 경영 표준 매뉴얼을 작성하는 등 준비과정과 현장심사를 거쳐 인증심의위원회로 부터 최종 확정됐다.
이번 인증은 김해시 전화상담 서비스가 ISO에서 인정하는 국제적 기준에 적합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콜센터 서비스분야 전반에 걸쳐 체계화-표준화를 이루고 고객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
김해시 장일권 정보통신과장은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민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서 서비스 품질향상, 고객만족, 상담역량 강화 등 질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증유효기간 3년 만료 시 재인증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민원상담콜센터는 2008년 8월 개소이후, 12명의 전문상담원이 각종생활정보, 시민불편사항, 여권, 상수도, 지방세 등 일 평균 1,350건의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친절하고 신속하게 안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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