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세종=일요신문】청주시 흥덕구 제4회 부모산 둘레길 걷기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돼 참가자들이 가로수길을 걸어가고 있다.. <사진=청주시 제공>
【충북·세종=일요신문】남윤모 기자 = 부모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문화를 체험하기 위한 제4회 부모산 둘레길 걷기대회가 29일 토요일에 시민 5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서초등학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청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청주시체육회 및 부모산명소화발전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강서초등학교를 출발해 가로수길→향가골방죽앞→관암절마을뒤→장군바위→약수터→부모산성→연화사→주봉마을→강서초로 걷는 1코스(4.2㎞)와 주봉마을→원앙방죽→야양동→잣나무숲→서낭당터→부모산성→연화사→주봉마을→ 강서초로 이어지는 2코스(4㎞)로 나눠 진행됐다.
행사 후 강서초등학교 운동장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 문화공연 등으로 구성한 부모산 음악회를 열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간단한 점심제공과 함께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이뤄졌다.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시민들은 가족과 함께 부모산의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며 걷기운동을 실천해 청주시민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을 이루었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축사를 통해“시민이 건강해야 청주시가 건강하고 시민이 행복해야 청주시가 행복하다”며 “시민들의 건강한 체력향상을 위한 생활체육활성화에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ltnews@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