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20~30대를 겨냥한 라이프스타일의 아웃도어 제품들이 호조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 블랙야크의 ‘엣지다운’은 “엣지다운송 공모이벤트”를 진행 정도로 출시 후 90%의 판매소진율을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빈폴 아웃도어는 이번 F/W 시즌을 겨냥해 영화 ‘스타워즈’의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 개봉 예정작인 영화 ‘ 로그원: 스타워즈 스토리’에 앞서 내놓는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롯데 부산본점 빈폴 아웃도어 양미련 매니져는 “이번 콜라보 제품의 특징은 어반 아웃도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며 “스타워즈 레터링(글씨를 새긴것)의 무난한 라운드티셔츠나 다스 베이더, 스톰 트루퍼 등 영화속 캐릭터의 프린트를 접목한 스냅백 구매고객이 주로 20~30대 연령층” 이라고 밝혔다.
롯데 부산본점은 오는 17일까지 ‘고어텍스 기능성 아웃도어 페어’를 진행,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코오롱스포츠 등이 참여해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스페셜기프트 행사를 진행, 해당 제품 구매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롯데 광복점에서는 오는 10일까지 지하1층 분수대 광장 행사장에서 “빈폴 아웃도어x스타워즈” 팝업스토어를 진행, 15년도 F/W 이월상품대전과 더불어 스타워즈 콜라보 상품 15만원 이상 구매시 대형 피규어를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롯데 동래점은 오는 6일까지 1년에 단한번 하는 “아이더 창고 大 개방전”을 8층 점행사장에서 진행, 모자와 배낭등 등산용품을 1~2만원대로 한정판매하고 키즈상품으로 보드재킷과 패딩 재킷 등 최대 70% 까지 할인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이성현 아웃도어 바이어는 “최근 아웃도어의 경기침체가 익숙한 영화와의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거나 인기상품 이름을 이용해 음원을 만드는 등 다양한 마케팅 방법으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것”이라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