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일요신문] 충남부여군상권활성화재단이 3차년도 상권 홍보·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부여로 도보여행’의 블로거 팸투어 장면. <사진=부여군청 제공>
[대전·충남=일요신문] 윤용태 기자=부여군상권활성화재단(이하 상권재단)이 3차년도 상권 홍보·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부여로 도보여행’의 블로거 팸투어를 진행한다.
오는 12일에 진행되는 본 팸투어는 올 8월부터 준비해온 상권재단의 ‘부여로 도보여행’사업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본 팸투어를 위해 전국각지에서 일 방문객 1000명 이상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들을 초청했다.
초청된 블로거들은 오악사로 분한 청년투어가이드와 함께 국립부여박물관, 정림사지오층석탑, 부여중앙시장, 부소산 등 부여의 주요 백제역사문화를 탐방하는 부여로 도보여행을 체험할 예정이다.
또한 올 한 해 상권재단에서 중점적으로 진행해왔던 야시장과 청년몰 등을 팸투어 일정에 포함해 함께 둘러보고, 부여와 부여상권의 매력을 SNS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상권재단은 온라인 홍보 목적 이외에도, 본 팸투어를 통해 부여로 도보여행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미리 살펴보고 피드백을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11월내에 여행관련 업계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한 차례 더 팸투어를 진행해, 부여로 도보여행의 상품성 및 실제 여행상품으로의 유통 가능성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본 팸투어는 다수의 방문객을 확보하고 있는 블로거들을 사전 초청하는 방식으로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차후 진행될 여행사 팸투어는 현재 여행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참가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yyt690108@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