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용 음성군수(오른쪽에서 2번째)가 블로그 공모전 수상작 발표하고 수상자들과 포즈를 취했다. 사진= 음성군 제공
[충북=일요신문] 남윤모 기자= 충북 음성군은 제1회 음성군 블로그 공모전을 지난 9월19일~지난달 28일까지(40일간) 실시해 응모작 25점 중에서 수상작 8점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음성군, 히트다 히트!!’라는 주제로 음성군의 생생한 이야기와 관광지, 주요명소, 축제, 역사. 문화탐방, 맛집, 동영상을 활용해 현장감 있게 음성군을 소개하고,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 개최했다.
접수 결과 서울, 부산 등 전국에서 총 25점의 컨텐츠가 접수됐으며, 1차로 블로그에서 누리꾼들을 대상으로 온라인투표를 실시해 호응도 조사를 실시했다.
2차로 전문가 심사위원 5명을 구성해 호응도, 사진 및 내용품질, 참신한 스토리텔링, 정량평가로 심사기준을 정해 최종 심사를 거쳐 8작품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권용극씨로 ‘아름다운 자연속으로 떠나는 음성 힐링여행’을 테마로 스토리텔링해 음성군의 가섭산의 일출과 가섭사, 봉학골산림욕장, 미타사, 음성시장, 반기문생가마을, 감우재전승기념관을 힐링코스로 정해서 음성군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여행하고 싶은 곳을 소개해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조성미씨로 ‘음성여행, 음성 가볼만한 곳’으로 매산마을 담장벽화, 감곡매괴성당, 철박물관, 인삼축제, 보육인의 날, 이색카페, 맛집을 소개해 음성군의 다양한 볼거리와 음성군의 생생한 구석구석을 소개했다.
같은 우수상에 김지영씨는 ‘음성~서울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봉학골산림욕장, 큰바위얼굴, 백야자연휴양림, 맛집 등 같이 여행을 간 것처럼 생생하게 음성군의 관광지를 소개했다.
이외 5점의 장려상을 함께 선정해 음성군의 다양한 관광지와 명소를 소개해서 수준 높은 사진과 구성 있는 내용으로 음성군을 소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음성군은 수상작을 블로그에 게시해 음성군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다양한 구성의 이야깃거리를 소개하고, 음성군 관광 홍보 컨텐츠로 활용해 찾아오고 싶은 음성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처음으로 개최한 음성군 블로그 공모전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음성군에 관심 갖고 멀리서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수상작을 적극적으로 전파하고 활용해서 음성군의 관광지와 축제, 주요명소를 널리 알려 찾고 싶은 음성군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ltnews@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