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대상 중소기업 인식개선, 자신감 증진 등 교육
이번 교육에는 부산지역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를 대상으로 한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동아공고, 대진전자통신고, 부산기계공고 등 총 13개 학교의 2학년생 330여명이 참가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 자신감 증진 등 취업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지기 위한 과정과 이력서 작성, 모의 면접 등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세부 내용으로는 ㈜바이저 송미란 대표가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해 특강을 했으며, ㈜케이티씨에스 이한니 양 등 최근 취업한 특성화고 선배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학생들에게 생생한 취업성공 스토리를 들려주었다.
또한 학생들의 자신감과 리더십을 키우기 위한 강의와 일·학습 병행제, 중소기업 계약학과 등 선취업 후진학 지원제도를 소개하여 취업 후 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탐색 기법, 이력서 작성법, 모의 면접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했다.
부산중소기업청 김진형 청장은 “중소기업 인력 수급의 극심한 불일치를 해소하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을 계기로 특성화고생들이 중소기업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 적극적인 마음가짐을 갖고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부산벤처기업협회 김경조 회장은 “젊은이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무대가 대기업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중소·벤처기업에도 있다는 것을 꼭 알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
-
[부산시교육청]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공모 국무총리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