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뱅크 앱에서 출금 신청하면 부산은행 ATM과 롯데 ATM에서 카드, 통장 없이 현금 출금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 썸뱅크 앱을 통해 출금액과 권종을 선택한 후 가까운 부산은행 ATM 또는 전국 롯데 ATM에서 스마트폰을 터치하면 1일 100만원까지 현금 출금이 가능하다.
카드나 통장이 없더라도 출금이 가능해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썸뱅크는 출금서비스와 함께 유비페이((주)하렉스인포텍: 전자결제시스템 개발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물품 결제와 주문이 가능한 서비스도 탑재했다.
썸뱅크 결제 서비스는 현재 유비페이 가맹점인 알라딘을 통한 도서 구입, 대명리조트 온라인 예약, 아파트관리비 결제, 문화상품권 충전, CJ대한통운 택배 결제 등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썸뱅크 계좌에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썸뱅크는 결제 서비스 가맹점을 지속 늘여 나갈 계획이다.
간편 주문 서비스인 ‘스마트오더’는 식당 등에서 주문 시 테이블에 부착된 NFC 스티커에 스마트폰을 터치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메뉴가 나타나 주문과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BNK금융그룹 썸뱅크 관계자는 “썸뱅크 간편 결제와 주문 서비스는 제휴사인 ㈜하렉스인포텍과 협력해 가맹점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으로 지역 상권과 상생하는 모델로 키워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