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인터넷소통대상.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일요신문] 김성영 기자= 대구시 공식 SNS채널 ‘다채움’과 대구관광 SNS채널 ‘제멋대로 대구로드’가 ‘제9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시는 이번 시상식에서 고객평가, 전문가평가, 운영성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 4단계 평가 과정에서 최고 점수인 AA를 받아 공식 SNS 채널인 ‘다채움‘이 광역자치단체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관광마케팅부문에서도 대구관광 SNS 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후원하는 이번 상은 SNS를 포함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고객과 잘 소통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시상식은 23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국회의원, 시·도지사, 재계, 학계 등 400여 명의 내빈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광역자치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한 대구시 공식 SNS 채널인 ‘다채움’은 국문채널 뿐 아니라, 영문 블로그·페이스북, 중문 웨이보 등 10개 채널을 통해 일 34만여 명의 소셜미디어 유저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개설해 시민들과 보다 더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채움’은 이미 2016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최우수상’, 2016대한민국PR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SNS분야 최고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대구시 관광 SNS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숨은 맛집, 대구관광 UCC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블로그를 주축으로, 국·영문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과 연계·운영해 사랑을 받고 있다.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3년 연속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관광마케팅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대한민국 SNS 대상’ 비영리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cuesign@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