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툰, 컬러링 엽서 등 국민에게 친근한 콘텐츠 제작 홍보효과 제고
현재 행복청은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유튜브 등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공식 채널을 구축한 상태로, 각 채널을 통해 행복청 주요정책 및 행복도시에 대한 소개와 홍보를 해 오고 있다.
공식 채널을 통해 행복청은 핵심 내용을 이미지 등과 함께 가독성을 높인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등의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행복도시와 관련된 동영상을 제작·배포하는 등 행복도시의 과거·현재·미래를 알리기 위한 노력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행복청은 행복도시에 대한 국민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가시성 및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해 포토툰, 컬러링 엽서 등 최신 경향을 반영한 새로운 콘텐츠 모색에 나섰다. 인기리에 방송됐던 TV 프로그램 ‘Show Me the Money’와 전 세계인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Go’와 같은 인지도 높은 콘텐츠를 패러디한 포토툰 등을 통해 국민들이 행복도시에 대해 친근감을 가질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한 바 있다.
특히, 포토툰 제작에는 대변인실 직원들이 직접 캐릭터 주인공으로 참여해 현실감을 한층 높였다. 또 정부세종청사, 국립세종도서관 등 행복도시 주요 명소 6곳을 소재로 한 컬러링 엽서(어른용․아이용 2가지 버전, 총 12종)를 제작해, 현재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이벤트가 오는 7일까지 진행 중이다.
행복청 김홍종 대변인은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홍보의 경직성을 완화하고 행복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행복도시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lin13031303@ilyodsc.com
-
충북도, 코로나19 심신치유 초중고 학생 승마체험 신청 받아
온라인 기사 ( 2021.03.04 08:43 )
-
청주 낭성면 주민 "초정~보은간 송전선로 건설 중단하라"
온라인 기사 ( 2021.03.02 18:06 )
-
청주시향 단원 포함 충북 코로나19 13명 확진…누적 491명
온라인 기사 ( 2020.12.10 1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