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아카데미는 충북대학교 이옥화 교수가 나와 ‘4차 산업혁명과 코딩 및 SW교육’ 주제 특강에 이어 초․중학교 현장의 코딩 및 SW교육 사례발표로 진행한다.
또 시교육청 인재개발과 배정철 정보교육담당장학관이 나와 ‘2017 부산교육청의 SW교육 방향’을 설명하고, 교육정책과 민순이 학교정책담당장학관이 나와 ‘2017 교육정책 아카데미 확대 운영 방안’을 안내한다. 이어 참석자들이 종합토론을 벌인다.
부산교육청은 직원들의 정책 전문성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지원 중심의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전문가 특강과 토론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 과장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정책 토의토론회’와 장학관․사무관 대상 ‘망원경’, 장학사 대상 ‘현미경’, 6급 주무관 대상 ‘프리즘’ 등 전문적 학습공동체인 ‘교육정책 아카데미’를 매월 각 1회 운영 중이다.
내년부터는 이 ‘교육정책 아카데미’를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류성욱 교육정책과장은 “‘교육정책 아카데미’는 현장 중심의 정책 추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모두가 행복한 부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운영 중이다”며 “이날 행사는 ‘교육정책 아카데미’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