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료집
[대전=일요신문] 육심무 기자 = 대전지방국토관리청(청장 김일환)은 변화하는 건설환경 대응 및 신기술 습득을 통한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하천 환경 조성을 위하여 2016 직원역량강화 교육 자료집을 발간 배포했다.
이 교육 자료집은 사회기반시설의 조사 설계 시행 점검 유지보수 등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16년 한 해 동안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교육을 시행하고 그 자료를 정리하여 제작되었다.
자료집 주요내용은 △대전지방국토관리청 업무전반 등 소양교육을 시작으로 △도로 비탈면 관리, △교량․터널 안전점검, △신형식 거더교 설계 등 직원 기술력․시설물 품질 향상을 위한 사항을 담았다.
또한, 최근 발생빈도가 높아지는 한반도 지진과 관련한 사회적 이슈를 반영하여 시설물 내진설계, 국가 재난관리체계의 이해 등 재난․안전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내용도 포함하였다.
교육자료집은 각 지방국토관리청(서울, 원주, 익산, 부산) 및 충청지역 국토사무소(논산, 충주, 예산, 보은) 등에 배부하여 공유할 계획이다. 하태옥 건설관리실장은“본 교육 자료집이 도로․하천 건설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역량제고 및 지식공유 기회를 제공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건설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myouk@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