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규하 대구시의회 의장
[대구=일요신문] 정리/김성영 기자
250만 대구 시민 여러분!
희망찬 201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정유년을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 모두 좋은 에너지와 열정으로 활력 넘치는 한 해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먼저, 지난 한 해 여러 가지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우리 시의회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해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십시일반의 마음으로 서로 도우면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온 우리 대구 시민의 저력으로 대구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는 이를 토대로 친환경 첨단산업의 본격적인 육성을 통해 지역과 국가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를 이룰 수 있도록 우리 대구시의회에서는 시민 중심, 현장 중심, 정책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으로 내실을 다지면서, 시민을 겸손히 섬기고 폭넓게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의 참뜻을 충실히 대변하겠습니다.
또한, 대구국제공항 통합 이전을 위한 입지 선정, 대구 취수원 이전, 도청 이전터 개발 같은 지역 숙원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면서, 일자리 창출과 소외계층을 위한 각종 지원 조례를 통해 시민 생활 안정을 뒷받침하겠습니다.
아울러 한 뿌리인 경상북도의회와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전국시도의회와 의정 교류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지방의회 선진화를 이루고, 지방분권을 이뤄 풀뿌리 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새해에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지역사회가 뜻과 힘을 하나로 모은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다고 확신하며, 올해 시민의 소통과 화합으로 대구의 힘찬 도약을 이루는 멋진 한 해를 만들어 나갑시다.
그 길에 우리 대구광역시의회가 함께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모두 올해 새로운 희망으로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대구광역시의회 의장 류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