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일요신문] 임병섭 김재원 기자 = 경북 포항시는 10일 포항상공회의소 소회의실에서 관내 중소기업 100여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2017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를 개최했다.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주최하고 포항시가 후원하는 이번 합동 설명회는 대구경북·중기청,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북창조혁신센터, 경북지식재산센터,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포항창조혁신센터, 포항시에서 추진 중인 각종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설명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각 기관별 기업지원 제도와 시책 설명 후에는 고용노동부포항지청 등 8개 참여기관이 상담창구를 설치해 분여별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으며, 각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시책 홍보책자도 배부했다.
포항시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합동설명회로 기관별 다양한 지원시책을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포항시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ISO인증획득사업지원 △산업디자인 개발지원 △신지식 전문교육 지원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포항시 수출지원 활성화사업 △RIST 지역중소기업 애로기술지원 △지식재산 창출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마련해 지원함으로써 기업하기 좋은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해 기업의 경쟁력 제고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손병혁 투자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한 자리에서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지역의 중소기업들이 많은 혜택을 누리고 공유할 수 있도록 관련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ilyodg@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