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관광진흥협의회(충북‧세종‧대전‧충남) 정기회 개최
충청권관광진흥협의회는 충북, 충남, 세종, 대전이 함께 공동으로 마케팅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04년부터 구성돼 시도별로 매년 윤번제로 주관시도를 맡아 운영 중에 있으며, 금년도에는 충북도가 주관하게 됐다.
금번 정기회에서는 충청권 관광마케팅 공동사업추진 계획 보고 및 충청권 공동발전방향에 대한 토의가 이루어 졌으며, 금년도 공동사업 추진방향을 MICE산업으로 채택했다.
4개 시도의 우수한 MICE 관광자원을 발굴 및 결합해 국내외 MICE 관광객을 유치하려는 목적으로, 세종시의 행정중심복합도시, 대전시의 도시관광과 기존의 MICE산업의 노하우, 충북도와 충남도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연계한다는 목적이다.
이에 따라 충청권 공동 MICE관광상품 개발과 국내외 주요 MICE산업 박람회 참가, 해외 현지 세일즈 마케팅, MICE 관계자 초청 팸투어 등이 금년도에 추진된다. 또한, 4개 시도의 관광자원이 집약된 충청권 관광지도도 제작된다.
관광지도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 제작되어, 국내외 여행사 및 관광안내소 등에 배포될 계획이다.
충북도 유건상 관광항공과장은 “금년도는 어느때보다 중국의 한한령(限韓令) 분위기와 사드관련 보복조치로 대외 변수에 크게 영향받는 시기로 4개 시도의 한마음 한뜻의 협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라며, 충청권관광진흥협의회 주관도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tnews@ilyodsc.com
-
충북도, 코로나19 심신치유 초중고 학생 승마체험 신청 받아
온라인 기사 ( 2021.03.04 08:43 )
-
청주 낭성면 주민 "초정~보은간 송전선로 건설 중단하라"
온라인 기사 ( 2021.03.02 18:06 )
-
청주시향 단원 포함 충북 코로나19 13명 확진…누적 491명
온라인 기사 ( 2020.12.10 1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