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중단 기간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텔레뱅킹 등 계좌이체 및 조회 ▲자동화기기(CD/ATM) 입금·출금·계좌이체 및 조회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농협계좌 입금·출금·계좌이체와 조회 업무가 중단된다. 체크카드의 경우 설 연휴 첫날인 오는 27일 이외에는 이용할 수 없다.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과 현금카드도 연휴 기간 동안 사용이 안 된다.
신용카드 이용과 하나로마트, a마켓, 주유소 등 전국농협 유통·경제사업장 이용은 가능하며, 통장 또는 현금카드의 분실신고 등 사고신고 접수는 고객행복센터에서 가능하다. 단, 28일 오후 4시부터 29일 오전 2시까지 약 10시간 동안 온라인 결제 및 NH농협카드(채움) 모바일 간편결제(올원페이) 등 신용카드 일부 거래가 일시적으로 제한된다.
농협 관계자는 “새로운 전산시스템 구축으로 보다 안정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며, “세뱃돈 등 설 연휴기간 동안 필요한 현금은 미리 찾아줄 것과 계좌이체 등 필요한 금융거래는 설 연휴 이전에 완료할 것”을 당부했다.
농협은 홈페이지, 자동화기기,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텔레뱅킹과 영업점 포스터 및 안내장 등을 통해 금융거래 중단을 안내하고 있다. 순차적으로 고객 문자 및 이메일 발송, 대국민 광고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적극 안내해 이번 금융거래 중단에 따른 고객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cch@ilyo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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