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소기업의 미래산업 분야 기술혁신 역량 강화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부산 소재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년 이내의 시장수요형 단기사업화 과제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지식서비스산업 지원 기술 분야 확대, 기술개발 인건비 편성비율을 전년도 10%에서 최대 50%까지 상향하여 고부가 서비스 산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과 신청양식 등은 부산시 홈페이지 공고(제 2017-156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희망 기업은 신청서 등을 구비해 내달 9일부터 15일까지 (재)부산테크노파크 전자우편으로 접수를 하면 된다.
또한, 이번 사업의 전담기관인 (재)부산테크노파크는 기업의 원활한 신청을 돕고자 25일 오후 4시 30분 (재)부산테크노파크 엄궁단지 1층 교육장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신청기업에 대한 현장실태조사 및 선정평가 거쳐 최종 선정된 과제에 대해 해당 연구개발 사업비의 75%를 부산시가 지원하며, 선정기업은 올해 10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부산테크노파크 ICT융합산업실로 문의하면 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지난 5년간 지원한 71개 기업 대부분이 매출 25.3% 증가, 고용창출 5.1명, 산업재산권 2.3건, 후속 연구개발사업 4.7건 유치 등 가시적이고 지속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어, 미래산업분야 유망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