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 주관, 반부패 자율시책 추진활동 최우수 기관으로 인정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266개 기관을 대상으로 연1회 실시되며, 각 기관의 청렴 노력 유도와 반부패 역량 강화를 위해 자율적인 부패방지 추진활동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캠코는 청렴문화 정착 및 반부패 수범사례 확산 부문에서 만점을 받는 등 금융위원회 산하 기관 및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획득했다.
캠코는 지난 한 해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전사적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부정부패를 예방하고 행정의 투명성,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했다.
2016년도에는 윤리․청렴 생태계 조성이라는 윤리경영 목표를 기치로 임직원의 청렴의식 내재화를 위해 ‘청렴윤리주간’을 운영했다. 또 ‘부패근절 5대 집중 개선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업무별 부정부패와 비리 발생요인을 사전에 차단했다.
또한 지역본부와 지방사무소를 순회하며 청렴교육을 실시했고, 부패취약부점 대상 현장 청렴 컨설팅, 부패취약시기 청렴주의보 발령 등 부패발생 사전 예방을 위한 활동에 주력하여 부패사건 발생 ZERO를 달성했다.
한편, 캠코는 ‘청탁금지법’의 효과적 시행을 위해 권익위 법무보좌관의 특별 교육 실시, 리플렛 제작․배포, 사내 인트라넷을 통한 교육․홍보를 통해 임직원의 법 이해를 높였다.
캠코 문창용 사장은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획득은 전 직원들의 반부패 의지와 생활 곳곳의 청렴 실천 노력에 힘입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렴역량을 내재화하여 캠코가 공정하고 투명한 공적자산관리전문기관으로서 국가 청렴도 향상에 선도적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