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경관 홈페이지 메인화면. 자료=대구시
[대구=일요신문] 최창현 김성영 기자= 대구시는 아름다운 대구의 도시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홈페이지에 올해부터 지도정보와 연동되는 경관사진 제공서비스도 추가한다고 20일 밝혔다.
대구시는 2014년부터 경관기록화사업 일환으로 도시경관 웹사이트를 구축, 대구 도시경관 사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시민들이 한눈에 도시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대구도시경관 홈페이지(http://daeguview.daegu.go.kr)는 2011년에 선정한 대구경관자원 52선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대구경관자원을 자연·역사·도시·야경 등 4가지 테마로 분류해 손쉽게 감상하고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페셜뷰 메뉴에서는 경관자원 52선 사진집, 경관사진 공모전 입상작, 대구 옛 모습 사진자료를 PDF파일과 e-book 등으로 내려 받아 감상할 수 있다.
올해는 대구시에서 시행 중인 조망점 사업정보, 지도정보와 연동되는 경관사진 제공, 경관 선호도 설문조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김광철 도시재창조국장은 “대구 도시경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쉽게 경관자료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면서, “도시경관기록화 자료는 도시이미지 개선과 경관정책 기초자료로 활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cch@ilyodg.co.kr
cuesign@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