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일요신문] 층븍 증평군이 산발한 친절 공무원 사진 왼쪽부터 임상진, 이미선 장만희씨.<사진=증평군 제공>
[충북=일요신문] 남윤모 기자 = 충북 증평군은 친절서비스 실천으로 고객감동을 제공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로 행정의 신뢰도를 제공하는데 기여한 2016년 하반기‘무한감동 ! 행복감동 ! 민원 ‘왕’을 선발했다.
이번 민원‘왕’에는 친절싹싹왕, 해결척척왕, 신속번개왕 등 민원처리 분야별로 1명씩 선발했다.
친절싹싹왕에는 민원과 임상진(시설7급), 해결척척왕에는 환경과 이미선(공업7급), 신속번개왕에는 재무과 장민희(행정6급) 주무관이 선정됐다.
민원응대 친절싹싹왕은 외부 민원모니터요원이 전 부서를 방문하고 직원들의 서비스 수준과 대응성 등을 평가해 추천된 자 중 내부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민원과 임상진 주무관은 건축 인허가 업무를 수행하면서 내방 민원인에게 친절히 응대함은 물론이며 근면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업무에 임하고 있어 동료 직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민원처리 해결척척왕은 법정처리기간 3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을 단축 처리한 경우 적립된 개인별 점수에 단순․복합민원의 업무 난이도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한 마일리지를 산정해 평가 했다.
환경과 이미선 주무관은 폐기물 처리계획 신고수리 등 208건의 민원을 처리하면서 가장 높은 마일리지를 획득하여 민원‘왕’으로 선정됐다.
또한 민원처리 신속번개왕은 법정처리기간 6일이상인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법정처리기간 대비 실제 처리한 기간의 단축정도를 지수화 한 스피드지수를 산정해 평가 했다.
재무과 장민희 주무관은 국유재산 대부신청(허가) 등 법정처리기간이 20일인 민원을 모두 당일에 처리해‘스피드지수 100%’를 달성해 선정됐다.
한편 하반기 민원처리 우수부서에는 도안면사무소가 선정됐다. 홍성열 군수는“앞으로도 공직자의 친절마인드 향상 및 공무원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고품격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한 ‘군민감동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에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ltnews@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