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기초학력 향상 지원 계획 발표
시교육청은 기초학력 부진 예방과 기초학력 미달 학생에 대한 학력 향상을 위한 2017년도 기초학력 향상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지원 계획은 ▲두드림학교 운영 ▲학습활동 지원을 위한 학습도우미 배치 ▲단위학교 맞춤형 학력 프로그램 지원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등 다양한 기초학력 프로그램을 골자로 한다.
우선,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기초학력 부진학생을 대상으로 꿈과 끼를 실현(Do-Dream)하는 토대를 만들어주는 두드림학교로 초·중학교 총 8개교를 지정해 학습부진 수준 및 원인진단, 학습지도, 학습코칭, 치료, 돌봄 연계 등의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내 초등학교 2학년 모든 학급에는 학습도우미를 배치해 기초학력 부진예방 및 향상, 학교생활 적응 활동을 지원한다. 또 초·중·고 전체를 대상으로 학생의 학습발달 수준과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학습 지원을 위한 집중지도 프로그램인 학력반, 학력캠프, 학습클리닉, 학습 멘토링 등의 단위학교 맞춤형 학력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기초학력미달 학생 중 학교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학습부진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세종아람센터에 설치된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상담과 치유, 학습코칭, 병·의원 등 지역기관과 연계한 종합적인 지원과 함께 학교로 찾아가서 학생들을 1:1로 지원하는 학습지원단을 운영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기초학력미달 학생의 체계적 관리와 지도를 위해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을 구축하고, 초등학교 교원대상 교수·학습방법 연수를 통해 수업시간에도 학습부진 요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올 한 해는 기초학력 신장을 위해 노력하는 해로써 교사연수를 통해 인식을 제고하고 다각적인 지원으로 기초학력 부진학생들이 기초학력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lin13031303@ilyodsc.com
-
충북도, 코로나19 심신치유 초중고 학생 승마체험 신청 받아
온라인 기사 ( 2021.03.04 08:43 )
-
청주 낭성면 주민 "초정~보은간 송전선로 건설 중단하라"
온라인 기사 ( 2021.03.02 18:06 )
-
청주시향 단원 포함 충북 코로나19 13명 확진…누적 491명
온라인 기사 ( 2020.12.10 1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