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는 27일 오후 2시 대학본부 3층 총장접견실에서 ㈜씨애치씨랩의 대학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사진>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이상경 총장, 이동근 대외협력본부장, 박기훈 농업생명과학대학장, 김광동 공동실험실습관장과 차형철 ㈜씨애치씨랩 대표이사, 이창현 서부경남 지사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경상대 대외협력본부(본부장 이동근)에 따르면, ㈜씨애치씨랩(CHC LABㆍ대표이사 차형철)은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회사로 1996년 설립한 이후 실험대 및 흄 후드, 바이오 장비를 제조ㆍ유통하는 전문기업이다. 또한 실험실 기초설비 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의 랩 컨설팅을 통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연구환경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씨애치씨랩 차형철 대표이사는 경상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에 중앙실험대 등 5종류 2172만여 원 상당의 실험실 기초설비를 기증했다.
이상경 총장은 “경상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실험실에서 꼭 필요한 실험실 기초장비 4종류를 ㈜씨애치씨랩에서 기증하여 주셔서 학생들의 실험실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차형철 대표이사의 배려와 지원에 힘입어 농업생명과학 분야 연구ㆍ교육 경쟁력을 더욱 제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