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는 정년퇴임하는 교수에 대한 퇴임기념식을 2월 28일 오전 10시 30분 대학본부 5층 개척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이날 퇴임기념식에는 이상경 총장을 비롯한 본부 보직자, 정년ㆍ명예 퇴임 교수와 가족, 단과대학장, 교수회장, 총동문회 관계자, 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정년퇴임식은 개회, 국민의례, 퇴직자 소개, 명예교수 추대장 수여, 공로패 및 기념품 증정, 꽃다발 증정, 축사, 정년 회고사, 폐식,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었다.
이날 정년ㆍ명예 퇴임하는 교수와 정부 훈격은 다음과 같다. ▲ 강신홍(체육교육과) 황조근정훈장 ▲김종회(법학과) ▲박원조(에너지기계공학과) 홍조근정훈장 ▲박재흥(사회학과) 홍조근정훈장 ▲방효선(음악교육과) 홍조근정훈장 ▲허권수(한문학과) 녹조근정훈장 ▲이원근(사학과) ▲민영봉(애그로시스템공학부) 홍조근정훈장(2016년 8월 31일 명예퇴직)
이상경 총장은 이날 축사에서 “교수님께서는 정든 강단을 떠나시지만 연구실과 강의실 그리고, 실험실에는 교수님의 진한 숨결이 남아 있다”면서 “교수님의 훌륭한 제자들은 세계무대에서 개척정신을 실천하며 그 가르침을 실천하고 있고, 교수님의 삶의 철학과 학문하는 자세는 경상대 가족들에게 이어져 70년 개척역사를 써나가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퇴임하는 교수들께 경의를 표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