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17년 상반기 군민평가단 정기회.서천군 제공
[서천=일요신문] 윤용태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28일 2017년 군민평가단 상반기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3개 분과(기획·행정·관광분과, 복지·환경·안전분과, 산업·경제·도시개발분과) 19명으로 구성된 제1기 군민평가단은 그동안 주요사업장 현장평가, 보조금 운영 성과 평가,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회, 시책구상 보고회 등에 참여해 군정에 대한 자문과 평가 역할,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활동을 펼쳤다.
이날 상반기 정기회의에서 2017년 군민평가단 주요 활동 계획, 주요 사업장 현장 방문 대상지 선정 등을 논의하였으며, 상반기에는 보조금 지원 단체 운영실적에 대한 성과평가, 주요사업장 현장평가를 실시하는 등 군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특히 군민평가단의 기능 강화를 위해 서천군은 부서 평가 및 부서장 직무성과평가에 있어 군민평가단 평가결과를 확대 반영하기로 하였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 도민평가단 운영사례를 바탕으로 한 군민평가단의 효율적인 운영 방법과 군정 발전을 위한 제언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충청남도 혁신담당관실 양승록 평가관리팀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그동안 군민평가단의 군정 발전을 위한 기여도를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는 신뢰행정 구현을 위해 평가단의 역할에 큰 기대를 갖고 있으며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희망찬 서천군이 될 수 있도록 힘 써달라”고 말했다.
yyt690108@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