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창원시 진해구(구청장 임인한)는 6일 진해해양공원 대회의실에서 창원광역시승격범시민추진협의회 진해구지역위원회(위원장 김성근)와 함께 ‘창원광역시 승격 추진’에 대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이번 워크숍에는 350여 명의 구민과 지역위원들을 비롯해 안상수 창원시장, 김하용 창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이 지역 도․시의원, 이수덕 시협의회 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해 ‘창원광역시 승격’을 염원하는 진해구민의 의지를 결집하고 ‘진해발전 3대전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은 ▲1부 광역시 홍보 동영상 상영, 국민의례, 내빈소개 및 인사말씀, 광역시 승격 염원 퍼포먼스, 유공위원 표창, ▲2부 창원광역시 승격 특강, 임인한 진해구청장 ‘진해 3대 발전전략’ 특강의 순서로 각각 진행됐다.
특히 1부 행사에서는 ‘창원광역시 승격’에 대한 진해구민의 간절한 염원을 ‘소원증’으로 제작해 안상수 창원시장에게 전달하는 ‘창원광역시 승격 염원 퍼포먼스’를 통해 ‘창원광역시 승격’에 대한 진해구민의 열의를 표출했다.
또한 창원광역시승격범시민추진협의회 진해지역위원회 위원 중 적극적인 활동으로 광역시 승격 추진에 앞장 선 김일선, 우숙자 위원에게 안상수 창원시장이 ‘유공위원 표창’을 수여했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창원광역시 승격에 대한 진해구민들의 뜨거운 염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창원광역시 승격 추진에 진해구가 앞장 서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성근 위원장을 비롯한 진해구지역위원회 위원들은 “‘창원광역시 승격 대선공약화’를 위해 진해구민의 역량을 결집하여 진해구가 선봉이 되어 반드시 우리의 염원인 ‘창원광역시 승격’을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