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개발, 차세대 의료기기, 바이오융합, 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 현황 점검
그동안 충북은 바이오의 산실로 전국적인 기대를 받으면서 많은 바이오 스타 기업을 배출해냈지만, 차세대 바이오를 이끌 스타트업 발굴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
충북센터에서는 이러한 어려움 극복을 위해‘바이오테크페어’,‘찾아가는 바이오금융데이’등의 사업을 통해 첨단 바이오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에 노력해 왔으며, 지난해 말 TIPS운영기관과 바이오TIPS 협력기관에 동시에 선정되면서 이를 한층 가속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충북연구원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소재의 신약개발, 차세대 의료기기, 바이오융합, 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 현황을 점검하고 새로운 지원책을 펼칠 수 있는 기본자료 작성이 목적이다.
현재 진행 중이긴 하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많은 바이오기업들이 특허, 인증, 홍보, 마케팅 등의 지원에 대한 수요가 많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충북센터는 이 자료를 바탕으로 향후 지역 내외의 다양한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도내 100개의 바이오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서면조사와 인터뷰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우수한 기업에게는 충북센터의 다양한 지원과 함께 육성 프로그램 적용 대상으로 등록돼, 충북센터와 최고의 바이오 벤처캐피털이 함께 운영하는 바이오스타트업 발굴 투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센터 관계자는“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내 바이오스타트업에 대한 정확한 현황을 파악해 인식을 제고하고, 투자활성화를 위한 정책수립 과 커뮤니티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앞으로 지역의 바이오 스타트업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tnews@ilyodsc.com
-
충북도, 코로나19 심신치유 초중고 학생 승마체험 신청 받아
온라인 기사 ( 2021.03.04 08:43 )
-
청주 낭성면 주민 "초정~보은간 송전선로 건설 중단하라"
온라인 기사 ( 2021.03.02 18:06 )
-
청주시향 단원 포함 충북 코로나19 13명 확진…누적 491명
온라인 기사 ( 2020.12.10 1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