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공항 전체 대테러 대응능력 점검 위해 실시
김해국제공항 국내선청사에서 실시되는 이번 훈련은 최근 김정남 살해사건 및 북한 미사일발사 도발 등 국제적으로 테러위협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김해공항 전체의 대테러 대응능력을 점검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다.
만약에 발생할 수 있는 무장테러범에 의한 여객 대상 테러 및 사제 폭발물 폭파 시도라는 가상상황을 설정, 공사 및 각 기관들의 상황별 대응에 중점을 두어 진행되며, 화생방 상황에 대한 처리훈련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이번 훈련은 유사시 인명과 재산의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공항공사,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 공항경찰대, 강서경찰서 등 총 4개 유관기관에서 총 70여명이 참여, 민, 관, 군이 혼연일체가 되어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에서는 이번 훈련을 통해 테러 상황시 유관기관의 긴밀한 협조 및 상호공조를 강화, 불시에 다양한 형태로 발생할 수 있는 테러 위협에 완벽히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조현영 본부장은 “이번 훈련은 김해국제공항 각 유관기관의 대테러 공조체제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만일의 테러 상황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며“국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훈련 소감을 밝혔다.
ilyo33@ilyo.co.kr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