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 Family봉사단은 지역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DGB금융그룹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DGB동행봉사단의 별도 봉사단이다. DGB금융그룹의 직원과 직원 자녀(중·고교생)들이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해 자녀에게 봉사의 기쁨과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로 제3기 활동을 맞은 DGB Family봉사단은 상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발대식을 갖고 무료급식 봉사와 DGB금융그룹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옷, 신발, 책, 가사 용품 등)으로 플리마켓(벼룩시장)을 열어 그 수익금을 복지관에 기증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제1기 봉사단부터 3년 연속 봉사단 활동에 참여중인 DGB대구은행 YU본관점 김재봉 부지점장은 “자녀와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많이 만들었다”라며, “앞으로도 지곡적으로 자녀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DGB Family봉사단은 1박2일 농촌봉사활동, 저소득층 무료급식봉사. 연탄나눔봉사, 벽화봉사 등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3기 DGB Family봉사단 역시 활발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박인규 회장은 “DGB금융그룹이 탄탄히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민들의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 덕분이며, 이를 보답하기 위해 DGB금융그룹은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