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분야 15개 확인지표 중 8개 지표에서 만점
이로써 평가가 시작된 이후 2년 내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 24일 발표한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결과에서 음성군은 5단계 평가 등급 중 두 번째인 ‘우수’를 받았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고충민원 예방과 해소, 관리기반 등 3개 분야 15개 확인지표에 대해 전문가들의 엄격한 서면심사와 현지조사로 이뤄졌는데 그 중 8개 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세부적으로는 기관장의 관심과 집단갈등 민원 해결률, 고충민원 처리기간 준수율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고충민원 처리역량 증진과 민원인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올 해에도 전직원이 더욱 노력하여 군민들의 억울함과 고충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tnews@ilyods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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