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건설청이 지난 31일‘제9기 행복청 블로그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행복청 제공.
[세종=일요신문] 임규모 기자=행복도시를 널리 알리기 위한 ‘제9기 누리사랑방기자단’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행복도시건설청은 지난 31일‘제9기 행복청 블로그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기자증 수여, 블로그기자단 운영지침 안내, 행복도시 현장답사 등으로 진행됐다.
9기 블로그기자단은 활동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대학생․일반인, 기자․방송작가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 온라인 콘텐츠 생산을 통해 정책 분야별 특징을 다채롭게 소개하는 등 행복도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기자단 활동은 올해 말까지다. 행복청이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향후 우수 기자에 대해서는 포상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복청 블로그기자단에게는 범 부처 대한민국정책기자단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도 함께 주어진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겸비한 인재들이 2017년 행복청 블로그기자단으로 선발돼 그 어느 해보다도 기자단 활동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올 해는 행복도시 착공 1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도시의 우수성과 명품도시로서의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려 주는데 온 힘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lin13031303@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