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실무협의회 개최, 추진성과 점검 및 내실 있는 연구 독려
이날 실무협의회는 국토연구원으로부터 용역착수이후 진행해온 핵심이슈 및 비전·목표 설정(안), 산업경제 발전방향(안) 등에 대해보고 받고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우선, 핵심이슈 도출과 비전·목표 설정(안)은 행복도시와 세종시의 주요현안 진단을 통해 마련한 행복도시 미래비전(안)과 부문별 목표(안)에 대해 적정여부를 점검하고 대안을 논의했다.
이어 산업경제 발전방향(안)에 대해 지역경제 혁신과 성장을 견인할 거점기능의 육성, 세종시의 장기적 지속가능성을 위한 균형발전 기반 구축, 혁신적 지역산업 생태계 구축방안 등에 대한 연구 성과를 점검하고 자족기능을 조기에 확보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세종시의 장기발전을 이끌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는 등 열띤 논의를 진행했다.
책임연구원인 조판기 박사는 이번 실무협의회에서 수렴된 다양한 의견을 연구용역에 피드백해 내실 있는 연구용역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하나하나 꼼꼼히 챙겨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실무협의회는 연구용역완료시까지 분기별로 정기 개최돼 연구용역결과가 실질적으로 행복도시와 세종시의 장기발전에 이끌 다양한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김명운 도시계획국장은 “장기발전방안연구에서 행복도시와 읍면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동반발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마련할 계획”이라며“앞으로 세종시가 중부권의 대표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in13031303@ilyodsc.com
-
충북도, 코로나19 심신치유 초중고 학생 승마체험 신청 받아
온라인 기사 ( 2021.03.04 08:43 )
-
청주 낭성면 주민 "초정~보은간 송전선로 건설 중단하라"
온라인 기사 ( 2021.03.02 18:06 )
-
청주시향 단원 포함 충북 코로나19 13명 확진…누적 491명
온라인 기사 ( 2020.12.10 19:02 )